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이탈리아] 피렌체 두오모 예약 그리고 그랜드두오모 차밍 어코데이션(숙소)

by DnaJ 2023. 7. 18.
반응형

로마에서 피렌체로 이동하여 그랜드두오모 차밍 어코데이션 으로 숙소를 옮겼다.

해당 숙소는 일반 호텔과는 조금 달랐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탈리아에서 묵었던 숙소중에서 가장좋았다.

 

첫째로 두오모가 바로 앞에 있었다.

두번째로 발코니에서 두오모를 볼수 있었다.

세번째로 일찍 도착했을때 짐을 맡아준다!!

 

그냥 숙소에서 보는 밖에 풍경이 너무 이뻤고 분위기가 있었다.

두오모 앞에서 버스킹을 했는데 뭔가 영화속 한장면 같았다.

 

 

 

발코니가 있는 방은 일찍 예약하지 않으면 예약하기 힘들다고 한다.

우리는 23년 3월에 갔다왔지만 22년 5월에 예약해서 쉽게 구했다. 

미리미리 예약해서 할인도 받고 원하는 방도 얻자!!

로마에서 이쁘다고 소문난 호텔중 몇곳은 이미 예약이 끝난곳도 있었다.

 

https://smartstore.naver.com/happysiso

 

해피시소마켓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SISO

smartstore.naver.com

 

 

 

저녁에 발코니에서 찍은 두오모.

사진으로는 모두 담기지 않지만 너무 이뻤다.

 

발코니에서 와인한잔!!

3월이라 조금 많이 추웠다.

겉옷을 잎고 와인을....ㅎㅎ

 

와인잔 아래 보면 어떤분이 버스킹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그분의 노래를 들으면서 와인 한잔!!

 

이러고 있어도 되나 싶을정도로 평화롭고 기분이 좋았다.

 

낮에는 와이프와 와인 한잔...ㅎㅎ

 

 

바로앞에 있는 두오모

여기로는 들어가보지 않았다.

일정도 부족했고 더 중요한 일들이 있었기 때문에....

 

 

두오모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예약을 해야 한다.

미리 예약 하지 않으면 들어가지 못한다.

 

한달정에 예약을 하려고했을때 낮시간은 모두 끝나있었다.

5시 15에 예약을 해서 야경을 볼수 있을까 했지만.... 못봤다.

 

바코드가 인식이 안되서 고생을좀 했다.

캡처로 해서 가지고가기도 했고,

pdf로 가지고 가기도 했고,

인쇄도 해서 갔지만

pdf로 찍었을때 만 인식이 되었다.......

 

인쇄만 제대로 했었으면 문제가 없었을텐데....엄청 난감했다.

우리 뿐만 아니라 인식이 잘 안되는 분들이 생각보다 몇몇 있었다.

 

잘 준비해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입장권은 원본 (PDF) + 인쇄를 해서 가는것이 좋다.
앞에서 입장권도 보여줘야 하고 바코드 인식도 해야 한다.
인쇄물은 가끔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원본은 꼭 챙겨가는 것이 이롭다.

 

입장 기다리는 곳 근처에 이런 표지판이 있었다.

 

피렌체에서 가장 높은곳에 올라가는중

천장에 굼어이 보이는데 저기까지 올라간다고 한다.

 

두오모 꼭대기에서 바라보는 피렌체

개인적으로는 바티칸에서 봤던 풍경보다 더 좋았다.

야경도 이쁠것 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야경은 보지 못했다.

 

우리 숙소가 보인다. 저기에서 와인을 마셨다. 

위에서 다보이긴 하구나.... 어차피 우리가 묵고있으니ㅎㅎ(삼성 50배줌)

 

 

사진으로 담기 어려운 풍경이다.

 

조토의 종탑

올라가진 않았다.

어차피 철창이 쳐져 있다고 한다.

둘중 하나만 올라가도 된다고 생각한다. 

 

 

두오모 예약 페이지

https://operaduomofirenze.skiperformance.com/it/negozio#/it/acquista?bookable_y_n_a=a 

 

Biglietti L'Opera di Santa Maria del Fiore | Duomo Firenze

Acquista online i biglietti per il Museo dell'Opera del Duomo di Firenze, Cupola del Brunelleschi, Santa Reparata, Battistero e Campanile di Giotto

operaduomofirenze.skiperformance.com

 

구글에 operaduomofirenze.skiperformance 으로 치면 나온다.

하지만 정보없음....?! 뭐지... 얘네 일안하나보다.

 

이곳저곳 블로그에서 보면 아래 페이지로 이동한다.

 

두오모까지 올라가기 위해서는 제일 비싼티켓을 구입해야 한다. cupola dome(두오모) 을 갈수 있는 티켓으로 선택 하면 된다.

설명에는

단일 티켓으로 두오모 광장의 모든 기념물은 선택한 날짜로부터 3일 동안 유효합니다.

라고 되어있다. 3일동안 입장이 가능 하다는 것인가...?

 

 

일단 선택 하고 들어가자

 

오른쪽에 날짜를 선택하고

 

 

두오모 방문 시간을 선택 한다. 

초록색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발생하고

다시 초록색 확인 버튼을 눌러 결제화면으로 이동한다.

 

초록색 확인 버튼을 누르고 결제를 하면 예약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