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여행

[이탈리아] 로마패스 구입 방법

by DnaJ 2023. 5. 31.

로마패스를 공항에서 구입하지 않고 현지에서 구입했다 (무슨 자신감으로.....)

시간도 늦어서 담배가계도 거의다 닫고 테르미니역 창구도 다 닫혔었다.

담배가계에서는 day 권을 팔지 않을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로마패스로 이것저것 할일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버스, 트램, 메트로 A, B, B1, C와 기차 노선을 탈수 있고 제휴 박물관, 유적지, 전시회와 행사 입장 등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크롬으로 한국어로 번역 누르면 번역이 잘된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링크에서 확인하면 좋다.

주로 48시간 72시간이 있지만 더 다양한 패스권이 있다.

로마패스는 종이로 되어있다. 당황하지 말자!!!

사진이 어디있지....?!

로마패스
1. 종이로 되어있다. (당황하지 말자)
2. 충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안해봤음)
3. 로마패스 뒷면에 최초 사용일과 시간 그리고 여권 이름을 적어두자!!! (날짜가 아닌 시간으로 한다.) -> 적어야 한다고 합니다...

테르미니 역으로 들어가는 입구

하지만 우리는 무섭기 때문에 기차역으로 갔다.

지하철에서 냄새도 나고 지저분하고 진짜 여기가 맞나 싶었다. 그래서 기차역으로 고고

바로 앞에 있다.ㅎㅎ

발권기를 찾지 못해서 엄청 돌아다녔다. 첫날이기도 하고 저녁이라 무서워서 첫날에 사진을 못찍었다.

해당 사진은 바티칸 가면서 찍은 사진

위에 발권기에서 찾지 말자. 저 기계는 이탈로 기차발권기다.

하지만 위의 발권기근처에 내려가는 길이 있다!!!

여기까지는 깨끗하다.

내려가서 지하철 표시를 찾아서 가야 한다. 근처에 있다.

내려가고... 내려가서.... A 라인과 B라인 으로 가는길

아래 처럼 생긴 발권기가 있다.

테르미니역이 닫히기 전까지 살수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저 위치 말고 다른 위치에도 해당 기계가 있다.

atac 라고 쓰여져 있는 발권기에서 발권이 가능하다.

아래 발권기에서도 팔았던것 같은데... 기억이 안난다....위의 발권기에서 샀다.

전부 닫혀있는데 아침 일찍 일정이 있어

저녁 9시 넘어서 발권을 하러갔고 발권기에서 로마패스를 구입했다.

이탈리어로 되어있지만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된다.

또한 카드가 안된다는 글이 있던데 테르미니역에는 카드가 된다.

내가 로마패스를 잘 사용 하지 못했는지 할인은 한곳에서도 받지 못했다.

할인 목적으로 산 패스는 아니니..... 개인적으로 할인이 아깝긴 하지만 지역가이드를 대동해서 가는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로마패스 사용
1. 24시간, 72시간 등 해당 시작 시점부터 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2. 우리나라 카드를 대는 것처럼 기계에 대면 된다. (종이라고 넣지말자, 펀칭도 필요없다.- 우리나라 사람들이면 어디다 대는지 대충 감이 온다.)
3. 박물관, 유적지, 전시회 할인이 있다. 하지만 지역 가이드를 한다고 하면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특정한 곳은 가이드오 함께 가야 편한 경우가 있다. (바티칸, 콜로세움... 기타등등)